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국가암정보센터

팩트체크

검증제안

악성 신생물 원인

작성자, 작성일, 암종류, 내용 , 검증결과로 구성 된 테이블입니다
작성자 안별 작성일 2024.02.12
구분
검증대상

안녕하세요

작년에 가족이 암 판정을 받았는데요. 비흡연&금주&무척 건강한 분인데
갑자기 작년에 몸에 해가 되는 것을 섭취하고 몸이 체중감소 & 십이지장 폐쇄 등 원인불명의 황달로 십이지장 악성신생물을 판정 받았는데요. 삼 & 연 쪽에서 '덩어리이고 암은 진행되어가고 있다' 전달 받았어요.

이상한 게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수술 & 시술 받은 환우분들은 잘 걷지만 시술 & 수술 안 받은 환자들은 누워서 못 일어나시더라구요.
가족분은 잘 걷고 크게 무리 없이 다녀는데, 삼O병원에서 금식을 오래했습니다.
지금이야 연OO 병원에서 스텐트 시술 후 회복 중인데 최근 동네종합병원에 간호사분이 바뀌면서
수액 부작용으로 인해 패혈증으로 다시 삼O병원가서 치료 받고 왔는데요.

방사선(양성자,중입자) 치료 불가 / 항암치료(표적, 면역) 등 치료도 실패 높아서 어렵고
십이지장 쪽은 맞는 치료제 찾기도 어렵다고 양측에서 듣었습니다.
수술은 환자분 체중이 금식하니까 감소도 많이 하고
장기도 손상돼서 연OO측은 의견은 어렵다고 했어요 수술 가능하다 그러면 그건 환자 사망한다고 하구요

여기서 중요한게 환자가 아닌 보호자다 보니 제가 건강한 거 알고 이게 온 원인을 아는데
위 양쪽 병원에서 치료를 찾는 방법이 없다는 겁니다.
재검사 국립암센터에서 하려고 하는데 가능하나요?

검증내용

다른 병원에서 치료방법을 못 찾고 있습니다. 국립암센터에서 재검사를 할 수 있나요? 

검증결과

가족께서 십이지장암으로 진단을 받았으나, 상태의 악화로 치료방법을 찾지 못하고 계시는군요. 그래서 국립암센터에서 재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듯합니다. 


국립암센터에서 재검사는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두 병원에서 비슷한 의견을 받으셨다면 국립암센터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재검사를 위해서는 비용과 시간뿐만 아니라 검사에 따른 고통도 뒤따르기 마련이라, 신중히 고민하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립암센터에서 재검사를 받고자 한다면 031-920-1000에서 전화예약과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국가암정보센터는 국립암센터 병원과 다른 부서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은 국립암센터 예약부서와 상담을 나누셔야 합니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판단
불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0 / 300) ※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등록 된 댓글이 없습니다.